SFTS 살인진드기 증상 ( feat. 예방이 중요 )
최근 살인진드기에 의한 SFTS 발병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SFTS는 중국에서 처음 보고된 바이러스로, 살인진드기에 의해 인체에 감염되어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SFTS 살인진드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SFTS 살인진드기 증상
SFTS에 감염된 경우, 초기 증상으로는 고열, 권태감, 근육통, 두통 등이 나타납니다. 이어서 구토, 설사, 복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출혈과 혈소팽증, 신장 손상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에 이상을 느낀다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SFTS 예방법
SFTS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살인진드기에 물린 후 살인진드기가 여전히 살아있는 상태에서 발병 초기 2주 이내에 산도를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산책이나 산책을 하거나 야외활동 후에는 신속하게 목욕하여 살인진드기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 후에는 몸을 철저히 확인하여 살인진드기에 물린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야외활동하는 경우에는 긴 소매 옷과 긴 바지를 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FTS에 감염되었을 때에는 증상이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예방이 최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살인진드기에 물림을 최대한 방지하고, 물렸을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조기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